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대원방송㈜(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이박스(JBOX) 서비스(이하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J MONEY” : 회사가 운영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현금등가의 결제수단을 말한다.
2) “추가지급 J MONEY”(이하 “포인트등”이라 한다):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콘텐츠 구매 등에 대한 대가로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활용할 수 있는 비환불성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3) “J MONEY” 충전(이하 충전) : 회사가 정한 결제 방식을 통하여 현금으로 회사에 결제하는 행위이며, 현금 100원은 J MONEY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닙니다.(“포인트등” 제외)
4) 구매 : 충전된 “J MONEY” 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5) 정액권 : 월단위(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등)로 결제되는 유료 결제 상품으로 기간만료형 상품과 자동결제형 상품이 있다.
6) 자동결제 해지 : 자동결제 서비스 가입 회원이 더 이상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표시하여 자동결제를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사용취소 : “J MONEY”로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였으나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사용한 “J MONEY”를 회사가 환원해주는 것을 말합니다.(“포인트등”제외)
8) 환불 : 회사가 정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충전한 “J MONEY”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을 말합니다.(“포인트등”제외)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약관 내지는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을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그러나 만약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되는 경우라면 그 시행일 30일전부터 공지하고,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제공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 팝업화면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약관,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회사의 정책,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다만, 본 약관과 다른 약관 간의 규정이 상이한 경우 본 약관의 규정이 우선합니다.
제5조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회원 가입 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서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한 사용자에 대해서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을 경우 일정시간 가입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제3자의 전자우편 주소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적으로 입력을 요청한 부분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아이디 및 도메인을 대량으로 생성하는 행위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관련 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정보 및 기타정보 항목을 추가, 삭제 등 변경하여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지급방법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웹 플랫폼에서만 결제 가능)
4)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등
제7조 충전 및 정액권 구매
1. 회원은 제6조의 회사가 정하는 지불 수단으로 “J MONEY”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현금 100원 당 “J MONEY” 1원을 충전하여 회원에게 지급하며, 추가 보너스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정액권 구매 : 월단위로 결제되는 유료 결제 상품으로 기간만료형 상품과 자동결제형 상품이 있다.
① 기간만료형 상품: 이용 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 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되는 상품으로 월단위(1개월,3개월,12개월 등) 정액제 상품이 이에 해당된다.
② 자동결제형 상품: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월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 되고 이용 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되는 상품으로 자동연장 정액제 상품이 이에 해당된다.
4. 회사의 정책 및 제6조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8조 미성년자의 이용
1. 미성년자가 “J MONEY”를 충전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는 경우 “J MONEY”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미성년자의 이름으로 “J MONEY”를 충전할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의사 표시를 하고 “J MONEY” 충전 및 유료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하지 못합니다.
제9조 자동 결제
1. 회사는 자동결제를 신청한 회원이 자동결제일에 이용요금을 전부 결제하지 못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자동결제는 유료서비스의 실제 이용여부와 관계없이 매월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가 됩니다.
3. 자동결제 해지는 각 자동결제 서비스 정책에 따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해지 의사를 밝힌 일자를 기준으로, 다음 자동결제일에 자동결제가 중지 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여 자동결제를 신청한 경우, 해당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모든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 결제 승인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결제 승인 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결제한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J MONEY”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5)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결제 수단을 악용하여 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결제 승인 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전체 회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각 결제 수단 제공 업체의 장애, 점검 등으로 결제수단에 장애가 발생하여 결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11조 “J MONEY”의 사용
1. “J MONEY”는 서비스 내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되며, 이용 금액을 결제하면 해당 금액은 회원의 “J MONEY”에서 즉시 차감됩니다.
2. 회원의 결제 및 이용 내역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2조 “J MONEY”의 유효기간
1. “J MONEY”는 상법 제64조 상사시효에 근거하여 “J MONEY”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60개월이 경과하는 동안 단 한번도 적립 또는 사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잔여 “J MONEY”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13조 회원의 유료서비스 청약철회와 결제취소
1. 회사와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청약철회는 회원이 전화, 고객센터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청약철회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을 철회한 경우 회원이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의 경우 결제취소는 당월에만 가능하며 익월 이후 휴대폰 결제 취소의 건은 입금 확인 후 본인 계좌로만 환불 가능합니다. 다만,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1) 이벤트, 쿠폰,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된 경우
2) 해당 기간 내에 사용내역이 있거나 결제에 따른 추가 지급 혜택을 이용했을 경우
3) 결제일 기준 7일을 경과하여 환불 신청했을 경우
4) ‘정기결제 정액권’ 구매 후 3개월 유지 조건이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14조 “J MONEY” 환불
1. 회원은 제이박스(JBOX) 유료서비스 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결제하여 충전한 “J MONEY”를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대상은 각 호에 따릅니다. 환불 문의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1) 충전 이후 단 1건도 유상, 무상으로 지급된 J MONEY, 포인트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결제취소)
2) 해당 회원의 유상 충전 금액 총합이 60% 이상 사용된 경우(환불)
2. 1항에 해당되더라도 각 호의 경우 환불 및 결제취소가 불가합니다.
1) 회사가 규정하지 않은 방식, 합법적이지 않은 수단으로 충전하거나 이용한 경우
2) 유상으로 충전한 회원 계정 정보와 환불 회원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일부 금액만을 환불하려는 경우
3.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 이벤트, 쿠폰, 보당 승 결제수단이 무료로 충전된 “포인트등”
2) 결제 도용 등과 같이 불법으로 충전된 “포인트등”
3) 버그나 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비정상적으로 충전된 “포인트등”
4)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제 3자로부터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받은 “포인트등”
5)“J MONEY’ 충전시 추가 지급된 ”포인트등”
4. 환불은 환불의 의사 표시를 한 날로부터 14영업일 이내에 현금으로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 수단 (예 : 휴대폰 결제 등)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14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5. 회사는 본 조에 따른 “J MONEY”의 환불절차와 관련하여 “J MONEY” 잔액 중 회사로 입금이 확인된 “J MONEY”에 대한 환불은 현금으로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결제승인취소가 가능한 경우 결제승인취소로 환불을 대신하고 동일 결제수단으로 결제 금액을 재환원합니다.
6. 회원이 제1항에 따라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J MONEY” 잔액에서 결제대행수수료 등 기타 제반 비용으로 환불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드리며 (단, 환불금액이 10,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1,000원의 환불수수료를 공제합니다), 환불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7.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하지 않습니다.
1) “J MONEY”를 충전하였으나 “J MONEY”를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가 없는 경우
2) 회원이 “J MONEY”를 충전하고 결제 대금을 입금 완료하였으나, 회사가 3 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J MONEY”를 충전하지 않은 경우
3) 기타 회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제15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6조 이용제한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 또는 회원의 자격을 박탈하거나, “J MONEY”의 사용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타인의 결제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4) 회원의 “J MONEY”를 매매하거나 회사가 허용하지 아니한 곳에서 양도하는 경우
5) 회원이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사업자가 지정한 방식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고 장기 연체하는 경우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17조 회원의 정보 관리 책임
1. 회원이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 번호, 계좌번호 등 추가로 입력한 추가 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 약관 외 준칙에 의하여 달리 정해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제공한 추가 정보를 제3자가 임의로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정보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포인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J MONEY”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 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또는 서비스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2. 회사는 “J MONEY”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통신두절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J MONEY”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일체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J MONEY” 이용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J MONEY” 이용을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회사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9월 8일부터 적용됩니다.